눈 건강 영양제, 루테인지아잔틴 제품 구입 팁

입력 2021-07-15 14:43   수정 2021-07-15 14:44




눈 건강은 한번 망가지면 자연적인 회복을 기대하기 어렵다. 때문에 평소에 눈 건강 영양제를 신경 써서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루테인지아잔틴은 눈 건강에 있어 중요한 기관인 홍반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므로 각종 안구 질환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 꾸준히 챙겨먹는 것이 추천된다.

실제로 미국 임상영양학회지에 따르면 루테인지아잔틴 상위 20%인 사람은 하위 20%인 그룹보다 백내장 위험성이 19% 낮게 나타났다. 또 미국 프랭클린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루테인지아잔틴을 섭취한 그룹은 시각 능력이 12.1% 개선된 반면 루테인만 섭취한 군은 8.9%만 개선돼 눈 건강을 위해선 루테인지아잔틴 섭취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눈 건강을 위한 루테인지아잔틴 영양제를 구입할 때는 두 성분의 비율이 중요하다. 체내와 동일한 비율로 섭취해야 불안정하게 작용할 우려가 없으며, 빠르게 흡수될 수 있기 때문이다. 혈중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비율은 4~5:1로 존재하고 있다. 따라서 이 비율에 맞춰 고르는 것이 좋은데, 가능하면 5대 1 비율의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추천된다.

5대 1 비율의 제품은 4대 1 제품보다 더 많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얻을 수 있다. 4대 1 비율은 루테인 함량이 16mg, 지아잔틴 함량이 4mg으로 총 20mg이다. 반면 5대 1 비율은 루테인이 20mg, 지아잔틴이 4mg으로 총 24mg을 섭취할 수 있어 5대 1 비율의 제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눈건강 영양제를 안전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첨가물 사용 여부를 체크해야 한다. 첨가물은 제조 과정에서 제품의 맛이나 향 등을 내기 위해서 사용된다. 하지만 화학성분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최대한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더불어 루테인지아잔틴 눈 건강 영양제는 주로 캡슐 형태이기 때문에 캡슐제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캡슐제는 원료에 따라 식물성과 동물성으로 나뉘는데, 이 중 식물성으로 섭취하는 것이 추천된다. 동물성 캡슐제는 돼지나 소의 가죽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사육과 가공 과정에서 사용된 항생제, 성장촉진제 등의 화학성분이 남아 있을 위험이 있지만, 식물성은 홍조류 등의 식물에서 추출해 안전하기 때문이다.

현재 첨가물이 일절 사용되지 않았으며,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5대 1 비율로 구성돼 있는 루테인지아잔틴 영양제는 ‘뉴트리코어’, ‘바디닥터스’, ‘더작’, ‘닥터린’ 등 몇몇 브랜드에서 선보이고 있다.

눈 건강을 지키려면 평소 루테인지아잔틴 영양제를 챙기는 것이 필요하다. 다만 루테인지아잔틴 영양제를 구입할 때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비율이 5대 1인지, 첨가물이 없는지, 식물성 캡슐제가 사용됐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안전하게 눈 영양제를 섭취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